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여행 일지

경기도 가볼만한곳 양평 '두물머리'

by 더근댁 2021. 3. 19.

 

 

경기도 가볼만한곳 양평 두물머리

 

경기도 가볼만한 곳을 정리하다가 지난 해 딱 이맘때 다녀왔던 두물머리 생각이 나서 사진을 뒤적여 보았다. 남쪽 나라는 꽃이 만개했다는 소식이 연이여 들리는데 여긴 이제 매화와 산수유가 핀다. 경기도는 아침 저녁 아직은 찬바람이 불어 아직은 따뜻한 봄이라 하기엔 조금 이른감이 없지않다. 이렇게 어정쩡한 계절 바람쐬러 가기엔 역시 물뷰. 물멍이지! 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떠났던 지난 두물머리 여행기 시작~*

 

*두물머리 주차정보, 두물머리 연핫도그 후기도 함께입니다. :)

 


 

경기도 가볼만한곳

양평 '두물머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입장료 : 무료

 

 

 

방문일은 작년 3월 15일

아침밥 간단히 차려 먹고 간식 들고 출발~~

아침식사와 간식

 

가는 길 날씨가 참 화창한 날이였다. 

뭉게구름이 몽실몽실몽실

강건너 여의도도 잘 보이던 날. 

 

 

맑은 하늘과 휴게소 호떡

작년 이맘때 이미 코로나가 퍼지는 시기인지라 휴게소 이용이 불안해 차에 가져와서 냠냠찹찹. 

아직 호떡이 맛나는 계절이라 생각하며 먹었던 기억이 난다. 주말이라 차가 좀 막혔지만 그래도 금방 도착한 두물머리. 


 


두물머리 주차정보

[두물머리 공용주차장]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770-1

 

 

 

*만차시 조금 더 바깥쪽에 넓은 공영주차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7-2)

 

주차 후 두물머리까지 도보15~20분 정도 걸리며

강변을 따라 나있는 산책길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

 

 


주차장에 차들도 많고 사람도 많았던 날이라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가 없었다.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객이 많았던 날. 

 

우리는 바깥쪽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리니 주차장에 화장실이 보여서 냉큼댕기오고 강변을 따라 천천히 두물머리 방향으로 걸었다. 봄바람은 차고 햇볕은 따땃했다. 

 

두물머리 매화

봄은 봄이구나 싶은 것이 산책로를 따라 심어진 매화의 봉우리들이 하나 둘 터지는게 보여서.ㅎㅎㅎ

붉은 봉우리에서 뽀얀 꽃잎이 푱푱 나오고 있다. 

 

 

조금 걷다보면 신양수대교아래를 지나게 되고 지나자마자 보이는 세미원과 연결된 다리. 

뜨거운 여름 세미원의 만개한 연꽃 풍경도 놓치고 지나갈 수 없디!!!

애정하는 곳 중 하나다. 하지만 사람도 많고 한여름 꽃이라 몹시 더우니 이른 아침에 움직여야 하는 곳!

출사도 많이 나오는 곳이라 사진찍으시는 분들도 많다. 

 

 

 

여름에 다녀온 세미원 후기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0.07.12 - [여행사이/여행 일지] - 2020.7.11 양평 세미원 연꽃문화제

 

2020.7.11 양평 세미원 연꽃문화제

7월에 가볼만한 곳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 연꽃문화제' 전날 비가오고나서 하늘이 어찌나 끼깔나는지 오늘 아침이 바로 어디든 차를 달려야 하는 바로 그날!!!이라 생각되어 눈뜨자마자 찌롱씨

lavespa.tistory.com

 

 

 

난데없이 뱃살테스트 중인 찌롱씨. 

젤 좁은데 도전했다가 낑기고 있다. ㅋㅋㅋㅋㅋㅋ

 

 

경기도 가볼만한 곳 두물머리

넓은 연못에 시든 연들의 가지만 펼쳐져서 왠지 그로데스크하기도하고..황량하기도 하지만 곧 푸르르게 새 잎이 돋을껄 아니까!!

 

 

두물머리를 음청 오랜만에 다시 찾은거라 이 유명하다는 두물머리 연핫도그를 먹어볼 기회가 그간 없었다. 

일단 줄이 어마무시하게 길고.....(줄길면 빠르게 포기하는 편)

 

그래도 이번엔 먹어보자!!하고 긴 줄에 보태보았다. 

생각보다 줄은 빨리 줄어들었고 곧 우리차례가 되어 그간 소문만 무성하게 듣던 연핫도그 맛을 드디어 볼 수 있게 됨.

 


두물머리 연핫도그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3-8

평일 10:00-18:00(일몰까지 운영)

 

두물머리 연핫도그

 

핫도그가  튼실하다. 아주 오동동통통통

먹어보니 왜 유명한지 알겠다!! 빵도 맛나고 소세지도 맛남!! 우리는 매운맛 보통맛 하나씩 먹었는데 둘다 아주 맛나게 먹었다. 이미 여러 방송에도 나와서 유명한 곳

 

 

 

핫도그도 묵었겠다 주변을 더 산책해보았다. 

이 인근엔 딸기농장도 많아서 이맘때는 딸기체험도 많이 오는 곳이다. 

아이들이 있다면 딸기따기 체험도 좋은 곳!

 

 

 

반가운 다육 정야

 

 

여기저기 식물을 파는 가판대들도 둘러보고 두물머리 느티나무까지 천천히 들러보며 강물을 즐겨주었다. ㅎㅎ

 

 

 

날씨가 열일해서 더 좋았던 하루.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

경기도 가볼만한곳 어디 어디가 있을까요? 경기도가 은근히 넓다 보니 가볼만한 곳이 참 많답니다. 도심 속에도 즐길거리가 많고, 서해와도 가까워 다양한 여행코스를 계획해 볼 수 있는 곳입니

lavespa.tistory.com

 

 

양평 맛집 '개군할머니 토종 순대국' 본점

양평 시래기 순대국 '개군할머니 토종순대국' 경기 양평군 개군면 하자포길 29 * 매일 06:00~22:00 (명절휴무) * 토종순대국 9,000원 머리고기 15,000원 ㅣ 토종순대 15,000원 토종 순대전골 (중) 28,000원, (

lavespa.tistory.com

 

 

 

반응형

'여행사이 > 여행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도 갈만한곳 '교동도 대룡시장'  (18) 2021.03.26
서울 선유도 벚꽃 마실  (14) 2021.03.22
덕수궁, 서울시립미술관  (5) 2021.03.08
화성 궁평항, 궁평해수욕장  (0) 2021.03.01
제천 수주팔봉  (0) 2021.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