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여행 일지

고흥 가볼만한 곳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by 더근댁 2022. 8. 30.


여름휴가 3일차.
강풍주의보가 떨어진 날.
아침에 기어코 타프를 찟어먹었다 ㅋㅋㅋㅋㅋ
캠핑후기는 아래에

2022.08.25 - [여행사이/여행 일지] - 전남 고흥 염포야영장 캠핑후기

 

전남 고흥 염포야영장 캠핑후기

여름휴가를 어디로 갈까 직장인의 여름휴가는 언제나 바가지 숙박에 교통체증... 이전부터 남해바다가 가고싶다는 남편님의 의견을 수용하여 남쪽나라 지도를 보던 중 염포야영장이라는 곳이

lavespa.tistory.com



아침먹고 텐트를 접고 고흥까지 왔으니 근처 명소를 들러보자! 편백숲과 고민하다가 흐린날씨에 비도 올 것 같아서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을 들러보기로 했다.
방문일 : 2022.07.30

-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전남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우주과학관


다니는 곳마다 한적한 고흥이었는데 여기가 가장 붐볐다!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오기에 좋아서인가. 순천에서도 한시간이 걸리는 거리인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신기했다. 주차를 하니 커다란 나로호 모형이 있길래 냉큼가서 일단 사진을 찍어보았다. 

'나로'는 전남 고흥 외나로도에서 따온것이라고 한다. 

나로호(KSLV-I(Korea Space Launch Vehicle-I)

나로호(羅老號) 또는 KSLV-I(Korea Space Launch Vehicle-I, 한국형발사체-I)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KSLV 계획에 따라 2002년 개발에 착수하여 2009년과 2010년, 2013년 세 차례 발사한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발사체 로켓이다. 개발에는 약 5천억 원이 투입되었으며, 1단 로켓은 러시아의 에네르고마쉬가 개발한 RD-151 엔진을 사용하고 2단 로켓은 자체 제작한 8톤급 고체 로켓을 사용하였다. 1차 및 2차 발사는 각각 페어링 미분리와 공중 폭발로 실패하였으며, 3차 발사에서는 나로과학위성(STSAT-2C)을 지구 저궤도에 올려놓는 데 성공하였다.

 

관람을 시작하기 전. 

카페인을 좀 채우고 시작하자. 

오른편에 식당과 작은 카페, 매점이 함께 운영되고 있었다. 

고흥 유자빵을 팔길래 한번 사 먹어 보았다.  포장이 좀...사먹고 싶은 모양새가 아닌데 포장을 까면 더하다.ㅋㅋㅋㅋ

왜 굳이 저기 얼굴을 넣어선 ㅋㅋㅋㅋ 좀만 더 예쁘게 팔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맛은 맛나다. 생각한 맛 그대로다. 커피랑 함께 먹으니 잘 어울렸다. 

 

 

 

 

다시 정문으로 가서 제대로 입장해 본다. 

정원에는 들풀거미 종류들이 거미줄을 열씸히 치고 있다. 보슬비에 거미줄이 젖어 하얗게 보여서 예뻤다. 

 

 

입장~~~

전시관 시작부터 뭔가 신기한게 많았다. 

고대인들의 우주관, 우주연구에 관한 기록들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진다. 

운석도 직접 볼 수 있고. (이거 하나 주우면 얼마디?ㅋㅋㅋ)

 

이야기에 이어 한국형발사체 나로호에 이용된 기술, 부품등이 전시되어 있다. 

중간중간 직접 굴려보고 돌려보며 원리도 이해해볼수 있게 해놓았고. 왜그런지 설명도 잘 적혀있다. 

그땐 아 그렇구나 하고 봤는데 지금은 기억이 나지 않는게 함정. 

 

지구 주변의 우주쓰레기들..

목성이다아아. 기념샷

한바퀴 둘러보는데 한시간?정도면 충분하다. 아이들과 함께 오기도 좋고. 무엇보다 실내공간이라 이날처럼 흐릿한 날씨라면 더더욱 좋고. 

나는 아직 옛날 사람이라 우주이야기가 먼 미래 같긴한데, 다른 나라는 화성을 가네마네하는 세상이니 생각보다 빨리 지구밖에서 거주하는 사람이 생길지도 모르겠다. 

 

식당찾아다니며 시간 버리기가 싫어서 관내 식당을 이용했다. 

메밀면은 괜찮았고 제육은 그냥그냥그냥..큰 기대 없이 먹으면 괜찮다. 

후다닥 먹고 다시 여행을 출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