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여행 일지

전남 고흥 염포야영장 데크정보 및 캠핑 후기

by 더근댁 2022. 8. 25.

전남 고흥군에는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리하는 야영장으로  팔영산 야영장, 염포 야영장이 있다. 

이 중 염포야영장 정보를 보다보니 여름에만 야영이 가능한 곳으로 염포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있고, 고흥에서도 남쪽에 위치해 한적하니 휴가를 보내기 좋을 것 같아서 올 여름휴가지는 염포야영장으로 다녀왔다. 

먼저 야영장 정보와 후기를 간단하게 정리~~ 방문일 2022.07.28-30 (2박)


 

[다도해해상] 염포야영장

주소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우주로 3844
문의 : 061-835-7828
입/퇴실시간 : 15:00-익일 12시(정오)
이용료 : 1일 9000원
전기 : 1일 4000원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에서 예약 가능 : https://reservation.knps.or.kr/
염포야영장은 여름 한철에만 운영하는 곳이라고 한다. 현재는 8월말까지 열려있는 것 같다.


 

염포야영장 안내도

염포야영장 데크 안내

 

 

염포야영장 주차장

주차장

 

관리동

주차장에서 내리면 오른편 건물에서 입실체크 해주시고 주차료를 받으신다. 

경형 기준 1일 2,000원 카드결제하고 쓰레기봉투도 따로 구매했다. 

그리고 샤워장을 이용하려면 500원짜리 동전이 필수였다. 미처 챙기지 못했다면 지폐와 바꿔주신다. 

 

반응형

 

추천데크

내가 방문한 7월 말 기준으로 오전 9시 쯤 한바퀴 둘러보니 해가 드는 사이트는 17,18,12,11,10,9,8,7,3 하지만 오후 3시가 넘으면 대부분 사이트에 그늘 또는 반그늘이 진다.
내가 다시 온다면 1순위 6번데크이다. 바다뷰는 아니지만 하루종일 커다란 팽나무 그늘아래 있을 수 있다. 여름엔 그늘이 최고! 2번데크 뷰가 좀 더 별로지만 여기도 온종일 거의 그늘이었다.
그 다음 10번 데크부터 뒷번호 데크들. 나무에 조금 가리기는 하나 나름 바다뷰이고 늦은 오후부터는 나무 그늘이 생긴다.

 

 

 

염포야영장 개수대
염포야영장 샤워실

전기사용 및 기타시설

모든 데크 전기사용가능했다. 예약시 추가비용 4000원 결제해야함.
개수대 2곳.
화장실 여유 있고 깨끗하다.
샤워장은 500원 동전을 2개 넣어야 사용가능. 각 2칸씩 있고 깨끗했다.
아마 여름만 열리는 곳이다보니 이런 깨끗함이 유지되는 것 아닌가 싶다.

 

 

 

주변시설

가까운 마트까지는 차로 5분정도 거리(6km)? 멀진 않지만 부러나가야하는 수고가 있다. 나는 하나로마트를 이용했는데 필요한 물건들은 여기서 다 구할 수 있을 것 같다. 그 주변으로 식당 치킨집등도 몇 있으니 먹을게 떨어지면 출동해도 괜찮을 듯 하다.

 


염포야영장을 나와 우회전 후 길을따라 섬 끝까지 넘어가면 작은 방파제가 하나 나온다. 여기가 굉장히 이국적인 풍경이라 좋았다. 꼭 방파제 끝까지 가야한다. 멋진 뷰~*
돌아오며 염포야영장에서 보이는 충촌방파제를 들렀는데 여긴 또 일몰이 멋짐. 

 

*자세한 후기는 아래 캠핑후기글을 참고해 주세요

 

전남 고흥 염포야영장 캠핑후기

여름휴가를 어디로 갈까 직장인의 여름휴가는 언제나 바가지 숙박에 교통체증... 이전부터 남해바다가 가고싶다는 남편님의 의견을 수용하여 남쪽나라 지도를 보던 중 염포야영장이라는 곳이

lavespa.tistory.com

 

염포해수욕장
염포해수욕장

염포해수욕장

야영장 바로 앞 바다의 모습은 이렇다. 

물이 차 있는 시간에는 정말 거의 코앞까지 차오르고 대부분 몽돌이라 파도소리가 기분이 좋다. 

생각보다 수심이 있어 부표가 가까이에 있다. 

 

그런데 간조시간에는 물이 제법 빠지는데 간조때 물이 차있는 곳들은 아래 바위가 온통 따개비로 뒤덮혀있다. 

안전요원께서 물놀이하다가 따개비에 100이면 100 베이고 온다고 신신당부하셔서 조심한다고 했는데도 베였다. 정말 스치기만해도 베인다 ㅋㅋㅋ

가급적 간조보다는 만조때 물놀이를 하는 편이 안전하겠고, 간조에는 두꺼운 장갑과 아쿠아슈즈가 필수인 해변이었다. 

남해고 몽돌이라 물이 맑고 시야가 좋았으면 하는 기대로 왔는데 서쪽에 가까워서인지 물색은 탁하다. 더 자세한 물놀이 후기도 아래 캠핑후기를 참고.

그리고 주변에 불빛이 작아서 별이 아름다운 해변이었다~~~ 하필 달도 없던 날. ㅎㅎ

 

염포야영장 캠핑후기

2022.08.25 - [여행사이/여행 일지] - 전남 고흥 염포야영장 캠핑후기

 

전남 고흥 염포야영장 캠핑후기

여름휴가를 어디로 갈까 직장인의 여름휴가는 언제나 바가지 숙박에 교통체증... 이전부터 남해바다가 가고싶다는 남편님의 의견을 수용하여 남쪽나라 지도를 보던 중 염포야영장이라는 곳이

lavesp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