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짧은 여행 팁

무주 덕유산 곤도라 운행 정보 및 예약방법

by 더근댁 2020. 12. 14.

덕유산 국립공원

1975년 우리나라에서 10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덕유산은 전북 무주군 장수군, 경남 거창군, 함양군에 걸쳐 있는 산입니다. 주봉은 향적봉으로 높이 1,614m입니다. 봄이면 능선에 지천으로 철쭉이 피어나고 여름에는 구천동계곡으로 가을이 지나 겨울이 되면 높은 해발로 인해 아름답게 피어나는 상고대가 유명한 산입니다. 주봉인 향적봉에서 중봉으로 가는 길 5천 평에 달하는 구간에는 주목나무 군락지가 펼쳐집니다. 주목나무와 더불어 해발 1천 미터 이상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구상나무도 많은 곳으로 예부터 덕유산의 주목나무는 재질이 단단해 마패로도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겨울이면 많은 분들이 덕유산 향적봉을 찾습니다. 유명한 산이니 만큼 등산으로 오르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곤도라를 이용해 오르시는 분들도 많으시지요. 덕유산은 높은 해발에도 불구하고 무주리조트 곤돌라를 이용하면 해발 1520m에 위치한 설천봉까지 쉽게 오를 수가 있기 때문에 등산이 힘든 초보자도 가기 좋은 코스입니다. 곤돌라를 타고 설천봉에 내리면 주봉인 향적봉까지의 거리는 불과 600m! 왕복하면 40분~1시간 정도 소요되는 짧은 코스이며 대부분이 나무계단길이라 난이도 낮습니다. 

대신 겨울철에 방문한다면 눈길이므로 아이젠은 필수!

 

짧은 구간이지만 탐방로 주변으로 수백년 된 주목나무 군락지와 다양한 아고산대 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공기가 맑은 날은 지리산 천왕봉까지 조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무주 덕유산 곤도라 운행 정보와 예약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무주리조트 곤돌라 운행 정보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185

*주차장도 위 주소 찍고 가면 됩니다. 

 

[운행시간]

평일 10:00~16:00

*선착순 발권 및 탑승이며 하행의 경우 16:30까지 운영됩니다. 

매년 10월부터 2월까지 주말/공휴일은 사전예약제로 운행됩니다.

방문 예정일 2주 전 17:00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곤도라 이용권 금액]

대인 왕복권 16,000원

소인 왕복권 12,000원

대인 편도권 12,000원

소인 편도권 9,000원

 

[발권]

예약 당일 매표소에 방문하여 발권하시면 됩니다.

예약시간 30분 전부터 발권이 가능하며 예약시간 초과 시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콘도 분양권이 있는 회원은 조금 더 할인된 가격에 갈 수 있습니다. 

*

문의 :  063.322.9000

 

*

▼예약 사이트▼

무주 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 :www.mdysresort.com/index.asp

 

::: The Best Choice - Deogyusanresort :::

 

www.mdysresort.com

 

 

해발 고도가 높기 때문에 곤돌라를 타고 내리면 아래보다 훨씬 공기가 차고 기온이 낮습니다. 방한 준비 단단히 해 가시고 설천봉에 내리시면 매점과 카페가 있는 휴게소가 있으며 화장실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이젠은 필수 준비물입니다. 

 

 

 

 

 

 

 

상고대란?

상고대는 수증기의 승화나, 0도 이하로 과냉각이 된 안개나 구름 속의 미세 물방울이 나뭇가지나 지물 등에 붙어 순간적으로 얼어붙은 것을 말한다. 수빙이라고도 불리며 상고대라는 단어는 순우리말이다. 하늘에서 떨어져 쌓이는 눈과는 달리 공기 중에 수분이 나뭇가지 등에 달라붙으며 얼어붙는 것이라 기온이 낮고 습도가 높은 날에 잘 만들어진다. 수빙 상고대라 불리는 얼음 상고대는 새우 꼬리 같은 끝 모양을 하고 있으며 엘사가 한바탕 난리라도 부리고 간듯한 모습으로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