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여행 일지

서산 가볼만한 곳 해미읍성

by 더근댁 2021. 3. 31.

 


 

서산 유기방가옥 수선화 축제를 둘러보고 당일 함께 갈 수 있는 추천코스로 해미읍성이 있습니다.

차로 2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읍성 주위로 맛집도 많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입니다. 

유기방 가옥 수선화 축제 후기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lavespa.tistory.com/194

 

서산 유기방가옥 수선화 축제

봄철 충청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충남 서산의 유기방가옥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벌써 3년 연속으로 방문한 곳이지만 가도가도 질리지가 않네요. ^^ 본 포스팅은 유기방가옥 수선화 축제를

lavespa.tistory.com

본 포스팅은 서산 가볼만한 곳 해미읍성 방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서산 가볼만한 곳 해미읍성

 


서산 가볼만한 곳 해미읍성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매일 06:00 - 19:00

3월~10월 : 05:00-21:00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무료


해미읍성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에 위치한 조선시대 석축 읍성이다. 축조 시기는 1491년이며 둘레 1.8km 성 높이는 5m이다. 조선시대 영장을 두고 서해안 방어 임무를 맡은 곳이나 폐성한지 오래되어 내부 유적은 대부분 철거되고 초등학교, 우체국등의 민가가 들어서 옛모릅을 찾아보기 힘들었던 것을 1973년부터 복원사업을 실시하여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 사적 제116호

 

 

 

유기방 가옥 수선화를 원없이 둘러보고 태안 튤립축제로 갈까 하다가 다음날 천리포 수목원을 가려고 계획 했던지라 그리 멀지 않은 해미읍성을 찾았다. 또 이 근방에 먹을데도 많다고 해서 기대하고 도착. 

 

얼마만의 양장점인가.

해미읍성 주변으로는 아직 이렇게 옛스런 골목풍경이 남아있다. 그냥 지나칠 수 없어 한바퀴 산책해 보았다. 

 

홍두꺠 다라이
해미읍성 골목

나는 왜 이런 풍경이 이케 마음이 간다니. 앞으로 얼마나 더 볼 수 있을까 이런 풍경. 

집앞 골목을 플라스틱 화분으로 화초와 야채 화분으로 줄을 세우는 것도 우리나라만 볼 수 있는 풍경 아닐까나...싶긴 한데, 아무튼 이런 풍경은 뭔가 마음이 훈훈하고 아련해진다. 

곧 날이 더 따뜻해지면 주인분은 매일 저 화분들을 분주하게 돌보시겠지. 

 

해미읍성 앞 골목

아주 좁은 골목안에 위치한 선 미용실

미용실 앞에 나란히 정차된 (저걸 뭐라 그러지?) 보행보조기???의 모습이 귀여워서 찍어보았따. 

미용실 주 고객층 예상가능!ㅎㅎㅎ

 

 

선미용실

내부는 염탐 실패.

거울 필름이 붙어 있어서 나만 잘 보인다. 

내머리 보고 이상하면 들어오라는 것인가. 

 

그리고 지성이는 지성장으로 ㅎㅎㅎ

 


 

본격적으로 해미읍성으로 입장. 

여기 주차비도 없고 입장료도 없는 게 조금 의아할 만큼 성안이 넓고 잘 조성되어 있다. 

들어가니 아이들이 연을 열씸히 날리고 있다. 하늘이 온통 맹금류 투성이. 

서산이 이렇게 위험한 곳입니다. ㅎㅎㅎ

연이 간디나서 나도 가지고 싶었다. 

해미읍성

 

해미읍성

해미읍성

내부로 조금 더 걸어 들어가면 한쪽은 이렇게 멋진 송림이 있다. 

송림 사이로 난 오솔길이 예뻐서 찍어봄. 

해미읍성

다니는 내내 길가에 피어있던 보라보라 풀꽃. 복스럽고 예뻤다. 

봄 풀밭은 작은 꽃들로 잔치가 벌어진다. 

 

 

길게 찍어도 멋진 경치

해미읍성 성문

성문근처에 다다르니 예쁜 유채꽃도 가득이고

해미읍성 성문

이렇게 직접 성문위로 올라가 볼수도 있다. 

조용히 한바퀴 둘러보기 참 좋았던 곳. 

 

 

 

 


가는 길 노을이나 볼까싶어 항구에 들러보았으나 해떨어지려면 아직 한참 멀었구~~~

잠깐 바다 멍 좀 떄리고 숙소로 이동했다. 

 

서해 일몰

가다보니 예쁘게 노을이 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