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이/인사말

2020년 연말 인사말 모음 연말감사인사 문자

by 더근댁 2020. 12. 15.

 

벌써 2020년도 며칠 남지 않았네요. 올 한 해는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심신이 많이 지친 한 해였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남은 연말 소중한 분들과 잊지 말고 따뜻한 인사말이라도 나누며 서로를 위로해 보았으면 해요. 

연말에 쓸 수 있는 인사말과 감사인사 문구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해 주시고 남은 연말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2020년 연말 인사말 모음 

연말 감사인사 문자 모음

신축년 새해 인사말 모음

겨울로 접어들자 아침저녁 공기가 쌀쌀하네요. 코로나로 멀어진 거리를 마음으로 나마 메워보고 싶네요. 자주 뵙지는 못하지만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2020년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길 것만 같았던 2020년도 이제 저물어 가네요. 한 장 남은 달력을 보는 것이 아직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심신이 지치는 한해였지만 새해는 희망찬 소식과 함께 행복한 일들이 가득할 거예요. 남은 12월도 뜻깊고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0년 12월 달력을 보고 있노라면 벌써 이만큼 달려온 게 믿기지가 않네요. 하지만 아쉬움보다는 남은 올해를 더 뜻깊고 행복하게 보내는 것에 집중하겠습니다. 남은 12월도 하시는 일 다 잘 풀리시고 다가오는 신축년 새해도 원하는 바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길었던 경자년이 가고 2021년 신축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남은 올해도 하시는 일 마무리 잘하시고 편안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새해는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원하시는 바를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희망차고 행복한 신축년 되시길 바라며 늘 건강하세요. 

2020년 힘들었던 많은 일들에 희망적인 소식이 하나 둘 전해오는 연말입니다. 새해에는 새 마음 새뜻으로 시작하신 일들 모두 술술 풀리기를 기원하며 따뜻하고 뜻깊은 연말 되길 바랍니다. 



공자, 맹자보다 훌륭한 스승이 있답니다. 바로 '웃자'입니다. ^^ 지쳐있는 심신을 펴고 오늘도 활짝 웃는 하루가 되길 바라요. 남은 올해도 하시는 일 모두 잘 풀리길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 많은 일들로 심신이 지쳐있으시다면 남은 한 달은 근심도 걱정도 잠시 내려놓으시고 휴식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해요. 새해에는 또 새로운 많은 행복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요. 따뜻하고 행복한 한 달이 되길 기원합니다. 

시작하는 재주는 위대하지만 마무리 짓는 재주는 더더욱 위대하다.! 한 해가 가버린다고 아쉬워하기보다는 남은 12월 뜻깊고 알찬 한 달이 되길 기원합니다. 당신의 12월 응원합니다.!!


따뜻한 커피 한잔이 생각나는 쌀쌀한 계절입니다. 이계절 우리가 마주 앉아 온기를 전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습니다만 새해에 보다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만나기 위해 잠시 멈추는 시기라 생각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심신이 많이 지친 한 해였지만 남은 12월도 뜻깊고 따뜻한 연말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삶을 행복하게 하는 비밀 중 하나는 날마다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데 있습니다. 곁에 좋은 사람들과 아직 남은 2020년의 소중한 시간들을 뜻깊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쌀쌀한 겨울철 감기조심하시고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 


12월 당신의 따뜻한 마음에 행운의 꽃이 활짝 피어 미소가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미소만큼이나 좋은 일들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겨울철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연말까지 이어지는 코로나로 인해 뵙고 인사 나누지 못해 아쉬우면서도 송구합니다. 새해 건강한 모습으로 마주하며 이제는 다 지난 일처럼 가볍게 웃으며 이야기 나눌 날이 곧 오겠지요. 그때까지 건강 유의하시고 남은 올해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은 희망차고 행복한 일들로 가득할 거예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가을도 다 지나가고 이제는 정말 겨울인가 봅니다. 두꺼워진 옷 대신 마음속에 무거운 걱정과 근심들은 덜어내 버리세요. 남은 12월 따듯한 행복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기회는 찾는 자의 몫이고, 도전하는 자의 몫이라고 하지요. 남은 2020년의 12월은 희망찬 새해를 꿈꾸시며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1 신축년은 신비한 하얀 소의 기운을 가득 받아 하시는 모든 일이 술술 풀리기를 기원합니다. 


벌써 11월도 끝나가고 있네요. 올해는 겨울이 무척 빨리 다가오고 있는 것 같아요. 빨라진 추위만큼 건강 유의하시고, 마음 따뜻한 일 들 가득하길 바랍니다. 다가오는 2020년의 마지막 달도 의미 있게 마무리하시고 신축년 새해에는 새로운 희망찬 일들로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 고생 많으셨습니다. 찾아뵙고 인사 전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글로나마 전해봅니다. 남은 12월 잘 마무리하시고 뜻깊게 보내는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2021년은 보다 희망차고 새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2020년 힘들었던 기억은 떨쳐버리고 2021년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원하시는 바를 다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남은 12월도 마무리 잘하시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