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트레킹 일지

2020. 7. 18 파주 심학산

by 더근댁 2020. 7. 19.

심학산 약천사

 

 

파주 걷기 좋은 길

'심학산 트레킹'

 

2020. 7. 18 (토)

 

주말 아침 도토리 숲 멤버들과 가까운 심학산을 한바퀴 걷기위해 뭉쳤습니다. 

심학산은 파주 교하읍에 위치해있고 파주 롯데아울렛과 출판단지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발 192m 낮지만 고양, 파주가 워낙에 평야지대라 자유로 옆에 우뚝 솟아 눈에 띄는 산이지요. 

해발고도는 낮지만 가로로 길쭉한 모양새를 하고 있어서 둘레길만 한바퀴 걸어도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길의 경사는 완만하고 숲이 울창해서 그늘이 많아 걷기에 좋습니다. 도토리 나무도 많습니다! ㅎㅎ

 

 

이번엔 약천사에서 모여 발길 닿는대로 둘레길로 시작해서 정상의 정자까지 들러 약 두시간 정도 걸어보았습니다. 

주차장은 약천사외에도 사방 여러곳이 있는데 저는 어쩌다보니 약천사로 매번 들르게 되었네요.

약천사 주차장은 일찍 오셔야 자리가 있습니다. 토요일 아침 8시에 갔는데도 주차자리를 겨우 찾았네요. ㅎㅎ

주차장에는 화장실도 있고 간단한 간식을 파시는 아주머니도 계셨어요. 

 

심학산 둘레길 및 등산로 안내

길의 초입에는 둘레길과 등산로 안내가 있습니다. 

 

[둘레길]

배수지-약천사-수투바위-배밭정자-낙조전망대-솔향기쉼터 (6.8km)

 

[등산로]

  • 1코스 : 배수지-체육시설-정상전망대 (2.9km)
  • 2코스 : 산머루가든-체육시설-정상전망대 (1.8km)
  • 3코스 : 수투바위주차장-수투바위-정상전망대 (0.8km)
  • 4코스 : 서패동(배밭입구)-배밭정자-정상전망대 (0.8km)

약천사 대불의 뒷모습

 

조금만 걸으면 곳곳에서 탁 트인 전망을 마주할 수 있어요. 

이 날은 가시거리가 좀 안좋았지만 근교에 이런 전망을 볼 수 있는 산이 있다니 ㅎㅎ

 

 

 

장마철이라 그런지 날이 한결 더 습했지만 기온은 많이 높지 않아서 걸을만 했습니다. 

심학산을 올때마다 느끼는데 벌레가 좀 많아요....아마도 이 습기 때문인 것 같기도 하고. 배수지를 끼고 있어서일까요? 길이 대부분 그늘지고 음지인데다 여튼 모기를 비롯한 벌레가 많아서 벌레퇴치약을 필수로 챙기게 되는 코스입니다. 

 

이날의 새로운 발견! 

그런 습습한 기운 때문인지 곳곳에서 다양한 버섯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멤버분 한분께서는 실시간으로 버섯이름을 찾아주시고 버섯대탐험을 한 것 같아요!

대부분 독버섯이니 눈으로만 즐겨주세요. :)

 

요즘은 식물이름 찾는 어플이 잘 나와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이름찾기를 하며 걸어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중 가장 귀여웠던 버섯사진들♡

 

자색왁스버섯

귀욤귀욤한 보라버섯

 

 

예쁜데 먼가 징그러운 빨강버섯

 

 

 

 

 

 

이케저케 수다를 떨다보니 정상 정자에 도착했습니다. 

등산길도 능선을 따라 길을 넓게 다져놓아 능선길도 걷기 좋습니다. 

곳곳에 체육시설도 있으니 운동나오기 아주 좋은 코스인듯해요^^

 

 

 

잠시 목을 축이고 참외 냠냠

 

 

 

 

 

 

 

금새 또 약천사로 돌아왔네요. ㅎㅎ

 

 

 

 

저는 여행다니다가 생 칡즙이 보이면 괜히 한 잔 사먹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찌롱찬스로 여자한테 칡즙이 그렇게 좋다던데..하며 한 잔 얻어 먹으려했는데, 이분들 몸에 좋은 음식에 빠질 수 없으신거죠! 오천원짜리 페트사서 각 한 잔씩 원샷~!

크으 씁니당. 

 

 

 

에피타이져 칡즙 한 잔 했으니 본격 브런치 먹으로 내려갑니다. 

아침밥은 약천사 조금 아래에 위치한 심학산 도토리국수집으로 갑니다! 고고

 

심학산 도토리국수집 후기

 

 

파주 ‘심학산 도토리국수’

파주 심학산 맛집 ‘심학산 도토리국수’ 심학산 약천사로 오르는 길 초입에 위치해 있고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입니다. 저는 심학산 올 때만 들른지라 이번이 세번째 방문이었네요. 다른 도�

lavesp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