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이/건강정보

코로나 백신 2차 예약 변경 하는 방법

by 더근댁 2021. 10. 14.

 

 

저는 9월 중순 코로나 백신 예약 후 1차 접종을 마치고 10월 말에 2차를 예약해 두었습니다. 그런데 10월부터 화이자는 3주 간격으로, 모더나는 4주 간격으로 예약일정을 당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반대로 사정이 생겨 일주일을 미루려고 하는데 도무지 변경하는 방법을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_- 저처럼 일정이 맞지 않아 빨리 맞고 싶어도 그러지 못해 검색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되어 제가 변경한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2차 예약 변경 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 2차 예약 변경 하는 방법

10월 이전에는 백신 공급상황의 불확실성 등 여러 이유에 의해 1차 접종 후 6주 뒤에 2차 접종일이 잡혔었는데요. 이제 화이자의 경우에는 3주 뒤, 모더나의 경우에는 4주 뒤면 2차 접종을 마칠 수 있습니다. 또한 2차 접종을 모두 마치고 2주가 지난 사람은 확진자와 밀접 접촉을 하더라도 검사결과 음성이라면 자가격리를 안해도 되는 등 다양한 혜택들이 주어지집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빨리 맞는게 나의 건강과 여러 혜택면에서 이득이라면 이득이겠죠?

 

 

 

 

 

하지만 저는 도무지 일정이 나오지 않아서 되려 1주일을 미루려 백신 2차 예약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을 하는 방법으로는

  1. 예약 일정을 취소 후 잔여백신을 신청하는 방법
  2. 1339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전화로 예약 변경하는 방법
  3. 예약 의료기관에 전화로 예약 변경하는 방법
  4. 지역 내 코로나 19 예방 접종 콜센터에 전화하여 예약 변경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 2차 예약 변경 하는 방법

 

1. 잔여백신을 신청하는 방법

일단 예약 일정을 취소하고 잔여백신을 기다리는 건 하늘의 별따기라는걸 알기에 시도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2. 1339 질병관리청 콜센터로 변경

그 다음으로 1339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예약일 변경 메뉴(1)를 누르면 상담원이 연결됩.....는거 맞나요? 암튼 음청 통화량은 많은 콜센터라 비추천드립니다.ㅎㅎ

 

 

 

 

3. 예약 의료기관에 직접 전화로 변경

추천드리는 방법은 먼저 접종 예약을 한 의료기관으로 바로 전화를 걸어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병원에 일정별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성함, 주민번호 앞자리를 알려주시면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천!

 

 

4. 지역 내 '코로나 19 예방 접종 콜센터'에 전화로 변경

혹시라도 접종 의료기관에서 변경이 안되는 분들께서는 아래 지역 내 코로나 19 예방접종 콜센터에 전화를 하셔도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클릭 후 본인 사는 지역을 검색하여 그 번호로 전화를 거시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 지역 내 코로나 19 예방 접종 콜센터 번호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모쪼록 컨디션 관리 잘 하셔서 후유증 없는 2차 접종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야 이제 그만 사라져줭 ㅜ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