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이/건강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1분기)

by 더근댁 2021. 2. 26.

 

안녕하세요. 

 

드디어 오늘 2월 26일부터 우리나라도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길게만 느껴졌던 코로나 시국을 돌파하는 시점이 드디어 시작단계를 밟은것 같습니다. 앞으로 갈길이 아직 많이 남아있긴 하지만 이제는 보다 희망적인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늘이 우리나라 코로나 시국의 분기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우선 정부는 지금까지 총 7,900만 명분, 횟수로 15,200만 회분의 백신을 구매 계약 체결을 완료하였고 1분기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화이자 백신을 도입하여 우선순위대로 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중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78.7만 명분은 개별협상을 통해 도입되었으며 2월24일붙 28일까지 공급예정이며 2월에서 3월에 걸쳐 국제백신공급기구인 코백스를 통해 아스트라제네카 최소 약 19만 명분과 화이자 백신 5.85만 명분이 추가로 도입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분기별 코로나 백신 접종 우선 순위는 따로 포스팅 했으니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우선순위

코로나 뉴스를 보다가 한 설문조사가 눈에 띄었습니다. 백신 접종 순서가 왔을때 접종을 하겠다는 응답비율이 45.8%, 연기하겠다는 비율이 45.7% 거절하겠다는 비율이 5.1%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lavespa.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1분기 접종 계획

 

오늘은 2월 26일부터 시작되는 1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 본 데이터는 질병관리청 자료를 참고로 했습니다. 

 

먼저 1분기에는 요양병원.요양시설 등 고령층 집단 시설의 만 65세 미만의 입원.입소자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 접종을 시작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의 경우 한 달 이상 간격으로 2차에 걸쳐 맞아야 효과가 높아지는 백신이므로 이번 접종은 1차 접종에 해당됩니다. 

또한 화이자 백신의 경우는 코로나 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1)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정신요양.재활시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만 65세 미만 입원, 입소자 및 종사자 약27.2만명 대상

 

일정 : 2월 16일까지 대상자 등록을 마치고, 25일까지 배송, 방문 일정을 결정 후 2월 26일부터 1차 접종을 실시하며 4~5월 중 2차 접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접종방법 : 의사가 근무하는 병원은 자체접종을 하며, 노인요양시설 등은 방문접종을 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보건소 내소 접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보건의료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대상 약 35.4만명 대상

 

일정 : 2월 18일까지 대상자 등록을 마친 후 3월 8일부터 1차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며 2차 접종은 5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접종방법 :  의료기관에서 자체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 119구급대, 역학조사. 검역요원, 검체 채취, 검사, 이송, 실험 기타 방역 관련 요원 약 7.8만명 대상

 

일정 : 2월 23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하고 3월3일까지 보건소 내소 일정을 조율 후 배송, 3월 중으로 1차 접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2차 접종은 5월 중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접종방법 : 보건소 내소 접종 예정입니다. 

 

4) 코로나 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화이자 백신)

*감염병 전담병원, 거점 전담병원, 중증환자 치료병상 운영병원, 생활 치료 센터 종사자 약 5.5만 명 대상

 

일정 : 2월 10일까지 대상자 등록을 마치고, D-3 배송 및 내원일정 조율, 결정을 한 후 1주-중앙센터, 2주-권역센터 이후는 자체 접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접종방법 : 120명 이상 병원은 병원 자체 접종을 실시하며, 120명 미만의 병원과 예방접종센터 내원 희망 병원등은 예방 접종 센터로 내원하여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백신?

2021년에 들어서며 코로나 백신의 접종과 관련된 뉴스가 연일 들려옵니다. 희망적인 뉴스임이 분명해 보이지만 집단 면역이 형성 될 때까지는 나와 내 가족을 위해 조심 또 조심해야겠습니다. 작

lavespa.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어떤 것이 있을까

2월 24일 오늘 오전 드디어 첫 백신을 실은 무진동 냉장트럭이 출발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이번에 수송된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로 국내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제조된 백신입니다. 첫

lavesp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