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이/생활의 팁

테이프 끈끈이 제거 스티커 자국 제거 방법

by 더근댁 2021. 3. 30.

테이프 끈끈이 제거

예쁜 공병을 재활용 하고 싶어서 스티커를 제거하다가 화만 나고 버려 버린 경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테이프도 오래 붙여놓으면 끈끈이가 남아 보기 흉해지지요. 오늘은 스티커 자국 제거하는 방법, 테이프 끈끈이를 제거하는 8가지 방법에 대한 설명과, 제가 시도해 본 결과도 함께 포스팅해볼게요. 

고고씽😁

 


테이프 끈끈이 제거 

스티커 자국 제거 방법

 

먼저 제거하려는 물건의 특징에 따라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시도해보세요. 

종이 스티커의 경우 단순에 물에 불리는 것만으로도 깔끔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제법 많으니 먼저 물에 한시간 정도 충분히 불려보세요. 그럼 바로 홀랑~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안되는 경우에는 스티커나 테이프를 제거하고 아래 8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따뜻한 물에 불려 긁어내기

따뜻한 물에 5-10분정도 불린 후 스크래퍼나 밀칼등을 이용해 긁어줍니다. 이때 플라스틱처럼 약한 재질은 스크래치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표면이 강한 제품이라면 철수세미도 문질러도 잘 제거가 됩니다. 

* 주의 : 표면 스크래치

* 추천점수 :


2. 헤어 드라이기로 녹여 긁어내기

헤어드라이기의 열기로 녹여 긁어내는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스크래치를 주의하시고 물에 담금 수 없는 물건이라면 이 방법이 더 좋을 듯 합니다. 물티슈 뚜겅의 스티커는 이방법으로 잘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 주의 : 고온에 변형이 되는 재질인지 확인 필수, 표면 스크래치 주의

* 추천점수 :

 


3. 베이킹소다 or 베이킹소다+식초 (+주방세제 약간) 닦아내기

베이킹 소다는 설거지 할때도 자주 사용되는 가루이지요. 세척용으로도 쓸 수 있지만 연마제 같은 역할도 하기 때문에 끈끈이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1 또는 2:1 비율로 섞어 사용하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끈끈이 부위를 살살 문질러 제거해주면 됩니다. 

* 주의 : 표면이 예민한 제품의 경우 주의

* 추첨점수 :

 


4. 식용유 등의 기름으로 닦아내기

끈끈이 자국에 키친타올을 이용해 식용유를 발라 문질러 주면 됩니다. 클렌징 오일등도 효과가 좋으며 유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물로 씻어낼 때 조금 더 잘 세척이 됩니다. 

* 주의 : 제거 후 기름기 세척

* 추천점수 :

 


테이프 끈끈이 제거

5. 물파스 or 에프킬라

물파스와 에프킬라 같은 살충제를 끈끈이에 충분히 바르고 닦아내주면 됩니다. 스크래퍼로 긁으면 보다 깔끔. 생각보다 잘 제거되지만 약품들이라 식기의 경우는 살짝 꺼림직한 부분이 있어요. 자동차 스티커제거시에는 에프킬라가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스프레이 형태라 바닥 끈끈이 제거시에도 편리합니다. 

* 주의 : 제거 후 깨끗이 세척

* 추천점수 :

 


6. 아세톤 or 휘발유

여자분들 메니큐어 제거에 사용하는 아세톤이나 휘발류로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플라스틱이나..약한 재질의 경우 약품에 의해 색과 표면의 변형이 생깁니다. 불이 잘 붙는 약품이니 만큼 화재 주의하세요. 

* 주의 : 냄새, 화재조심, 표면 변색,변형 주의

* 추천점수

 


7. 썬크림

끈끈이 부위에 썬크림을 충분히 발라 5분정도 불리고 마른 천등으로 닦아 제거해 줍니다. 썬크림의 계면활성제로 녹이는 원리라고합니다. 화장품이라 조금 안심이 되는 것 같은 방법이지만 역시나 깨끗이 세척 필수.

 

썬크림으로 끈끈이 제거하기

이 방법은 저도 시도를 안해봐서 글을 쓰면서 바로 해봤어요. 물에 불려도 꿈쩍도 안하던 스티커를 떼어내고 남은 자국에 썬크림을 덕지덕지 발라 10분정도 두었습니다. 키친타올로 닦으려다 귀찮아서 카드 들고 긁어냈어요. 천으로 닦으면 좀 힘들듯.... 긁어내고 휴지로 한번 닦아 내기만 했는데도 깨끗하게 제거 되었어요! 맘에 드네요 요 방법 😁

 

* 주의 : 제거 후 깨끗이 세척, 긁을 때 스크래치 주의

* 추천점수


8. 스티커 제거제 뿌리고 제거하기

시중에 파는 스티커 제거제를 구매하여 끈끈이 부위에 뿌리고 몇분간 불려준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스크래퍼를 이용해 긁어주면 보다 깔끔.

* 주의 : 냄새, 제거 후 세척

* 추천점수 :


스티커 끈끈이를 제거 할 때 개인적으로는 물이나 열에 불려 긁어낸 후 그래도 남는 얇은 끈끈이는 물파스로 한번 더 닦아내는 방법으로 제거했었는데요. 글을 쓰며 썬크림으로 시도해보니 한번에 깔끔하게 제거가 되네요.굳굳

 

오래 붙여 두어 테이프 끈끈이가 남은 경우에는 에프킬라나 스티커 제거제가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식품을 담아 파는 유리병 같은 경우는 스티커가 잘 제거만 된다면 재사용하기도 좋은데 시중에 파는 것들은 잘 제거 되는 게 얼마 없더라구요. 아쉽습니다. ㅜㅡ

 

위 방법들 활용하셔서 깔끔하게 제거하시고 예쁘게 사용하세요~:)

도움이 되셨다고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