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트레킹 일지

수락산 등산

by 더근댁 2021. 3. 21.

 

수락산 생강나무

 


수락산 등산

코스 : 벽운마을 입구입구-수락산 정상- 원점회귀

주차: 수락산역 환승주차장이용

 

이날 멤버는 나포함 총 4명 자차로 이동해 벽운마을을 출발해 원점 회귀하는 코스. 날씨 좋고~산도 좋고~~~~

도토리숲 멤버들과 다녀온 수락산 후기. 작년 3월 16일에 다녀왔다. 계절이 다시 돌아오니 작년엔 뭐했나. 사진첩만 계속뒤적뒤적. 올해는 어디 가기가 영 내키지를 않는다. (나도 코로나 블루??'_' ㅎㅎ)

 

해마다 청학계곡은 들러보았지만 수락산을 오른 기억이 없어서 한번 다녀와보기로 했다. 

 

 

수락산(368m)

수락산은 해발368m, 서울의 북쪽 노원구 상계동, 경기도 남양주, 의정부시에 경계를 이루며 위치한다. 

수락산이라는 이름은 거대한 암벽에서 물이 굴러떨어지는 모습에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암벽이 많은 산이나 산세는 그리 험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암벽은 화광암이다. 수락산에 위치한 문화재로는 쌍암사, 석림사, 내원암, 석조미륵입상, 흥국사 등이 있다. 

 

1989년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본격 개발되기 시작하였다. 계곡유원지 및 체육시설, 산림욕장이 조성되었다. 2020년에는 경기도에서 추진한 하천정비사업에 따라 불법 점유 시설들을 정비하고 시민의 휴식처로 돌아왔다. 

가까이로는 서쪽에 도봉산, 남쪽에 불암산이 위치한다. 

 

 

 

수락산 자락길 안내

 

 

수락산 자락길은 무장애숲길로 보행약자를 비롯한 모든 계층이 쉽게 숲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완만한 숲길이다. 수락산 등산로 초입 670m 구간이며 수락산 치유.명상의 숲도 중간지점에 있다. 등산이 어려우신 분들은 자락길을 걸어보셔도 좋을듯.

 

수락산 청학비치

또하나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수락산의 청학동 계곡은 청학비치라는 타이틀을 걸고 시민들이 휴식하기 좋게 정비되었다. 이전 모습을 알고가도 어딘지 알아보기 힘들정도로 말끔이 정비가 되서 갈때마다 감탄한다. 정말 잘 한 일이라 생각되는 계곡정비.

 

여름 청학비치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남양주 청학비치, 수락산 청학동계곡

시민에게 돌아 온 맑은 수락산 계곡 청학동계곡 청학비치 2020.9.4 방문기 계곡정비사업을 하기 전 청학동계곡에서 회식을 한적이 있다. 그때도 물은 좋은데 백숙 맛없고 비싸다고 생각했었는데

lavespa.tistory.com

수락산 등산코스

 

한 2/3쯤 올라갔을 때 이런 표지판이 나왔다. 이때까지 길이 좋았기 때문에 깔딱고개지 고고씽!!!

 

상류는 물이 없네..

 

 

 

수락산 깔딱고개
깔딱고개

그랬더니 네발코스가 등장했다. 

바위가 많은 수도권 산답게 돌이 많기도 많기도. ㅎㅎㅎㅎ

 

 

 

어기영차 올라가니 탁 트이는 전망~~

길이 그렇게 길지 않아서 갈만하다.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탁트인 전망이 좋았다. 

 

이 바위 이름이 뭔지 모르겠지만 왠지 포토죤 같아서 모두 사진찍기. 

 

 

 

수락산 주봉을 표시하는 표시적은 왠지 찌끄러져 낑겨있다 ㅎㅎㅎㅎ

다른 곳과 사뭇다른느낌. ㅎㅎ

 

 

 

왔으니 또 기념샷 남기고. 

 

 

 

다시 상계역 방향으로 하산~~~~~

내려갈때는 깔딱고개말고 우회하는 길을 선택했다. ㅎㅎ

 

 

잠시 주전부리로 당을 보충하고. 

 

 

 

 

수락산 전경

내려오면서 봐도 경치가 참 멋지다. 

 

 

 

 

 

수락벽운계곡길

수락벽운계곡길의 설명 표지판. 

 

 

내려오니 생강나무 꽃이 몽글몽글 피어있다. 

봄기운이 물씬~~

 

 

 

 

점심은 멤버 추천으로 방문한 '수락해신탕.' 

냄비가 넘치고 있어요. '_'

 

 

 

 

날씨 좋고 재미진 산행이었다. 다음엔 청학계곡에서 출발해봐야지. 

 

수락산 깔딱고개

 

 

반응형

'여행사이 > 트레킹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산 숨은벽 등산코스  (9) 2021.04.11
관악산 등산  (5) 2021.03.21
북한산 비봉, 사모바위  (1) 2021.03.08
도봉산 여성봉. 오봉  (0) 2021.02.21
파주 파평산 등산  (0) 2021.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