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짧은 여행 팁

태안 물때표 확인하고가세요. :)

by 더근댁 2021. 3. 14.

 


 

사계절 들르기 좋은 태안, 여행으로 드라이브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갯벌이 넓게 펼쳐지는 곳이다 보니 아이들과 함께 갯벌 체험하기도 좋은 곳이지요. 

 

오늘은 갯벌체험과 해루질 시 꼭 미리 알고 가셔야 하는 서해 태안 물때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밀물이 들어올 때, 나오는 시간을 놓치면 굉장히 위험할 수도 있어요. 반드시 날짜별 물때표 시간과, 안전하게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확인하시고 안전한 갯벌체험하시길 바랍니다. 

 

 

태안 물때표

태안 물때표

확인하는 방법

 

 

 

 

태안해안 국립공원

태안해안 국립공원은 충남 태안반도를 중심으로 하여 가로림만에서 안면도에 이르는 국립공원입니다.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있으며, 해안선의 길이만 길이 530.8㎞ 곳곳에 절경의 경관이 조망되며 여러 해수욕장이 조성되어있습니다. 또한 120개의 크고 작은 섬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내륙은 저산성 구릉지로 많은 산지가 간척지로 개발되어 논과 밭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리아시스식 해안은 만곡이 심해 간척지가 잘 개발되어 있습니다.

유명 해수욕장으로는 만리포, 천리포, 연포, 몽산포, 삼봉, 방포, 학암포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이 중 학암포와 몽산포에는 자동차 야영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캠핑을 가시는 분들도 많이 방문하시는 곳이지요. 캠핑과 해수욕, 갯벌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야영장이라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야영장입니다. 

 

▶태안 물때표 확인하기

 태안 물때표를 확인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 있으나 저는 그중 가장 알아보기 편한 '안면도넷'의 물때표를 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먼저 안면도 여행 정보 홈페이지인 '안면도넷'에 접속 후

 

 

▼'안면도넷' 접속 (www.anmyon.net/)

 

안면도넷 anmyon.net - 안면도, 안면도펜션 종합정보제공

 

www.anmyon.net

 

 

2) 메인 페이지에서 오른편 '안면도 물때표'를 클릭합니다.

* 안면도 물때표 바로가기 : www.anmyon.net/tip_2006/tip_tide.htm 이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안면도넷

 

3) 캘린더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를 클릭하시면 오른편에 해당 날짜의 물때 시간(조석표)과 적당한 갯벌체험 시간이 나옵니다.

 

 

 

태안 물때표

 

물때 시간은 저조(간조) 시간과 고조(만조) 시간으로 표시되며 저조 시간은 물이 가장 많이 빠진 시간을 나타내고, 고조 시간은 물이 가장 많이 들어온 시간을 나타냅니다.  갯벌체험을 하시는 거라면 위 물때 시간보다 아래 '적당한 갯벌체험시간' 안내를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다녀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1년 3월 20일 날짜를 보니 적당한 갯벌체험시간은 (전날) 23시부터 02시 사이, 12시부터 15시 사이로 나오네요.

 

 

 

안면도 물때표 확인하기

 

*

이외에도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태안 명소들의 관광, 숙박 정보 등을 모아놓은 공식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방문 전 한번 살펴보시고 가면 좀 더 즐거운 여행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태안 패밀리사이트

 

갯벌, 바다 갈라짐 길 이용 시 주의사항

(1) 방수팩에 휴대폰 챙기기

갯벌과 바다 갈라짐 길을 들어갈 때는 반드시 통신장비를 휴대하셔야 합니다. 

만약의 상황에 스스로 신고를 할 수도 있고, 통신장비로 내 위치를 전송해 빠른 구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2) 구명조끼 착용

갑작스러운 밀물에 고립되거나 조류가 빠른 갯골 등에 빠질 경우를 대비하여 항상 구명조끼 착용하고 들어가 주세요. 

 

(3) 조석표(물때)를 확인하여 밀물과 썰물 시간 확인하기

태안 물때표 확인 방법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안면도 물때표 바로가기 : www.anmyon.net/tip_2006/tip_tide.htm

 

(4) 안개(해무) 등으로 인한 시계가 불량할 때는 이용 금지

바다 안개인 해무는 순식간에 발생해 한 치 앞도 분간하기 힘든 상황에 빠집니다. 방향을 잃기 쉽고 주변 상황을 파악하기 매우 힘든 상황이 되기 때문에 조난신고를 한다고 해도 구조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지요. 바다에 해무가 있을 때는 절대 갯벌과 해루질 이용을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상으로 태안 물때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리 확인하시어 안전하고 즐거운 갯벌체험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