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짧은 여행 팁

2021 제부도 물때 시간표

by 더근댁 2021. 3. 9.

 

 

제부도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작은 섬 제부도, 수도권 근교에 위치하며 예쁜 바다와 노을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이지요. 이 제부도는 섬이긴 하지만 물때에 따라 바닷길이 열리기 때문에 시간을 맞춰 간다면 걷거나 차를 이용해 섬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방문하니 맛있는 음식점도 많이 생기고, 예쁜 카페도 생겼더라구요. 바닷길을 따라 산책로가 잘 조성이 되어 있어 한바퀴 걸으며 산책하기 무척 좋은 곳입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제부도 물때 시간표

오늘 포스팅 주제는 제부도를 방문하기전 필수로 알아보고 가셔야하는 제부도 물때 시간표입니다.  

원래 물때 시간표는 만조, 간조시간으로 정리되어 있어 알아보기가 좀 힘듭니다. 

 

화성시청에서 제공하는 '제부도 바닷길 통행시간'은 일반인이 바닷길로 통행이 가능한 시간을 정리해두어 보시기 조금 더 편리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것을 바탕으로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물때에 따라 평균 하루에 2번 정도 길이 열립니다.

아래 표에서 일자를 확인하시고 몇시부터 몇시까지 통행이 가능한지 확인하셔서 여행일정을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 

 

2021년 1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1년 2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 1월, 2월 물때시간표는 이미 지난 시간표이지만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해서 함께 올려두었습니다. 

 

 

2021년 3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날씨가 풀리는 계절이죠. 바닷가에서 산책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3월 13, 14일 주말에는 오전중에 다녀오시는 것이 좋겠고, 셋째주말은 오전 9:46분부터 계속 길이 열리네요! 오예! 넷째 주말인 27,28일 역시 이른 오전에 다녀오시거나 1박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시라면 저녁에 들어가 오전에 나오실 수 있는 시간에 바닷길이 열리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021년 4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4월 제부도는 첫 주 주말 토요일은 낮시간 내내 방문하시기 좋겠고, 일요일은 오후에 방문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둘째 주는 오전시간에, 셋째주 주말도 방문하시기에 좋아보이네요. 넷째주는 시간이 애매하니 확인하시고 일정을 짜셔야 겠습니다. 

 

 

2021년 5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5월 첫 주 주말은 낮시간에 방문 추천, 둘째 주 주말은 오전중, 또는 17시 이후에 가능합니다. 

셋째 주 역시 일몰전까지 거의 종일 길이 열리네요. 넷째주는 시간이 오전오후 나뉘니 잘 확인 후 방문하셔야겠습니다. 다섯째주(다섯주나 있다니!!!) 주말도 낮시간에 방문하시기에 좋아보입니다. 

 

 

2021년 6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1년 7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1년 8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본격적인 해수욕의 계절인 8월 물때 시간표입니다. 

작년은 대부분의 해수욕장이 감염 위험때문에 폐쇄를 했었는데요. 올해는 어찌될지..

8월 1박을 계획하고 제부도에 가시는 분들은 특히 펜션이나 숙소의 입퇴실 시간과 제부도 물때시간이 맞는지 확인을 잘 하시고 가셔야 할 듯 합니다. 

 

 

 

2021년 9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1년 10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아침저녁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

가을바람과 서해바다는 어쩐지 낭만적입니다. 헤헹

9,10일 주말은 낮시간에 통행이 가능합니다. 둘쨰주는 새벽부터 온종일 물때가 열리니 맘놓고 다녀와도 좋겠네요! 셋째주는 이른 아침부터 16시 즈음까지, 마지막주도 계속 열립니다. 오예!

 

 

2021년 11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2021년 12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 제부도 물때 시간표는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하며, 어떤 법적효력도 가지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상상태에 따라 바다갈라짐 발생과 지속시간은 편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아래 제부도 관리사무소에 당일 전화로 문의 하시면 보다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제부도 관리 사무소 : 031-355-3924

 

 

화성시청 > 분야별정보 > 교통·환경 > 도서교통정보 > 제부도 통행시간

본 시간표는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제공하는 바다갈라짐 예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된 자료이며, 어떠한 법적 효력도 가지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상상태에 따라 바다갈라짐 발생 및

www.hscity.go.kr

 

 

다음엔 제부도 여행후기 포스팅으로 제부도 여행정보 함께 써볼게요. 

따듯하고 행복한 봄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