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이/짧은 여행 팁

베트남 다낭 날씨 - 우기와 건기 여행적기는?

by 더근댁 2023. 1. 4.


동남아 여행으로 베트남을 많이 가시죠. 그중 대표적인 여행지가 바로 다낭인데요. 남북으로 길쭉한 베트남의 잘록한 허리쯤 위치한 다낭은 베트남에서도 국제적인 휴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베트남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이기도 하지요.
베트남은 남북으로 긴 나라이다 보니 북부지방과 남부지방의 날씨가 꽤나 차이가 납니다. 가시고자 하는 도시의 날씨를 미리 체크하시어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다낭 연간날씨


베트남 다낭 날씨

다낭은 두 계절이 있는 열대몬순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우기와 건기인데요. 베트남 다낭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다낭의 날씨를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지금부터 다낭의 평균적인 날씨와 여행 적기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다낭 우기기간

다낭은 열대몬순기후로 8월부터 1월까지는 우기입니다. 이 기간동안은 전반적으로 기후가 높습니다. 가장 기온이 높은 시기는 6-8월 사이이며 이때 평균 기온은 33~34°C 정도이며 체감온도는 50°C에 가까울 정도로 높습니다. 거기다 평균 습도역시 70~80%에 달하니 굉장히 덥고 습한 날씨의 기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중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달은 10월에서 11월 입니다. 이 시기에만 550mm에서 1,000 mm 가량이 내린다고 합니다. 또한 이무렵에는 태풍의 영향권에 드는 지역이므로 이때 방문하실 계획이시라면 피해 입지 않도록 준비를 잘 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 다낭 건기기간

반대로 2월에서 8월까지는 건기에 들어갑니다. 이때는 강수일도 강수량도 적은 기간입니다.

출처 : 기상청 / 자료기간 1991-2020


우리나라에서 겨울 휴가로 많이 계획하실 것 같아요.
겨울 동안의 날씨를 다시 정리해 보자면

▶다낭 12월 날씨

우기이나 강수량이 높은 편이 아니나 비가 오는 날이 잦음
우리나라 초가을에 가까운 날씨 (일평균 최저 19.3°C ~ 일 최고 24.9°C)

▶다낭 1월 날씨

우기이나 강수량이 높은 편이 아님, 비오는 날이 점차 줄어 들기 시작.
우리나라 초가을에 가까운 날씨 (일평균 최저 18.5°C ~ 일 최고 24.8°C)

▶다낭 2월 날씨

본격적인 건기 시작
우리나라 초가을에 가까운 날씨 (일평균 최저 19.8°C ~ 일 최고 26.1°C)


🚩다낭 여행적기

다낭으로 여행을 떠나실 계획이라면 2월에서 7월사이 가급적 건기에 방문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2월에서 5월까지는 여행하시기에 가장 적기이며 6월 이후부터는 우리나라 여름처럼 기온이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겨울에 베트남 휴양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다낭의 경우 12월에서 2월 평균기온이 20도 초반으로 우리나라 가을날씨와 비슷합니다. 따뜻한 열대기후를 기대하시기엔 아주 서늘한 날씨이지요. 바람막이 같은 여벌 겉옷을 반드시 챙기시기 바랍니다.

피하시면 좋은 시기는 9월에서 11월입니다. 또한 9월 이후 방문 때에는 태풍으로 일정에 차질을 빚을 수도 있으니 가급적 피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