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이/생활의 팁

새해 글쓰기 주제 30개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준비'

by 더근댁 2023. 12. 3.

2024년이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한해가 또 이렇게 저물어가네요. 아쉬운 마음은 마음이고 다가오는 새해를 다시 야무지게 준비해 볼 때입니다. 

새해를 시작하며 새로운 도전과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하루에 하나씩 일기 또는 짧은 글을 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글쓰기에 도움이 될 만한 주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새해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준비!

글쓰기 주제 30개 입니다.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목표가 좀 더 분명해 지길 기대하며 하나씩 정리해 나가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에 들러주신 분들께도 도움이 되는 주제이길 바라며 새해도 화이팅입니다!


새해 글쓰기 주제 30개

반응형
  1. 나의 2024년 새해 다짐과 목표: 올해 당신이 이루고 싶은 크고 작은 목표에 대해 써보세요.
  2. 작년을 돌아보며: 지난 해의 성과와 교훈에 대한 소회와 반성.
  3. 건강한 삶을 위한 계획: 올해 건강에 더욱 신경 쓸 계획과 방법에 대해 이야기.
  4. 독서 목표: 올해 읽고 싶은 책이나 독서 목표를 세우고, 왜 선택했는지 설명.
  5. 자기계발 프로젝트: 새로운 기술, 언어, 또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계획.
  6. 여행 목적지 리스트: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선정하고, 그곳에서 하고 싶은 활동에 대해 쓰세요.
  7. 새로운 취미 도전: 시작하고 싶은 혹은 향상시키고 싶은 취미에 대한 계획.
  8. 나만의 일정 조절법: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일정 조절법에 대한 계획.
  9. 사회적 관계 강화: 가족, 친구, 동료와의 더 좋은 소통과 관계 구축 방안.
  10. 창의성을 위한 노력: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활동 계획.
  11. 자신을 위한 칭찬과 포상: 스스로에게 칭찬과 보상을 주는 방법과 목표.
  12. 스트레스 관리 전략: 일상의 스트레스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
  13. 인터넷 및 소셜 미디어 사용량 제한 계획: 디지털 웰빙을 위한 계획.
  14. 나만의 명언: 자주 읽거나 기억하고 싶은 명언을 선택하고 왜 그 명언을 선택했는지 설명.
  15. 나만의 글쓰기 프로젝트: 글쓰기 습관을 기르기 위한 프로젝트와 목표.
  16. 꾸준한 운동 습관: 건강을 위해 꾸준한 운동을 할 계획과 선택한 운동 종류.
  17. 환경 보호 노력: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노력과 변화에 대한 다짐.
  18. 자원 봉사 활동: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계획.
  19. 긍정적 사고의 키워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기 위한 키워드와 구체적인 예시.
  20. 자기 성장 일기: 매주 자신의 성장과 배운 것을 일기 형식으로 기록.
  21. 새로운 레시피 시도: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요리 스킬 향상 계획.
  22. 효과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 SMART 목표 설정과 달성 전략.
  23. 자기 관리 앱 활용: 건강, 목표 관리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활용 계획.
  24. 가치 있는 관계 유지법: 중요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
  25. 문화 체험 목록: 미술관, 공연,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목록.
  26. 나만의 명상과 정신수양: 정신적인 안정을 위한 명상이나 정신 수양 계획.
  27. 성공 습관의 형성: 성공적인 사람들의 습관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성공 습관 형성.
  28. 자유시간 계획: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유의미하게 활용하는 방법.
  29. 온라인 강의 수강 계획: 스킬 향상을 위해 수강할 온라인 강의와 그 목표.
  30. 나만의 스토리: 새해에 이루고 싶은 큰 이야기를 떠올리고 그 이야기를 담아보세요.

2023.12.03 - [일상사이/생활의 팁] - 나를 돌아보는 글쓰기 주제 30가지

 

나를 돌아보는 글쓰기 주제 30가지

지난 일 년, 시간이 참 빠르게도 흘렀지요?:) 여러 도전과 성취, 그리고 힘들었던 순간들이 한 해를 채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30개의 글쓰기 주제를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고, 그 동안 무엇

lavesp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