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이/건강정보

화이자 어느나라 백신?

by 더근댁 2021. 2. 26.

 

 


 

 

안녕하세요. 

 

어느덧 2월도 거의 막바지에 접어들었네요.

 

25일 자 일별 신규 확진자 수는 국내 382명 해외 24명 합계 406명이며 국내 누적 확진 환자수는 88,922명입니다. 조금 감소하는 듯하다가도 다시 많아지고 아직은 긴장의 끈을 늦춰서는 안 될 시기인듯합니다.

그래도 뉴스에서 코로나 백신와 관련된 희망찬 소식이 들려와서 기운이 납니다. 

2월 말부터 백신 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코로나 예방접종이 시행되기 시작했기 때문이죠.

아직 제 차례가 오려면 멀었지만, 그래도 이제 본격적으로 우리 가족이 안전해질 수 있는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조금 안심이 됩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접종받게 될 코로나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노바백스 5종류입니다. 

먼저 1분기 많은 분들이 맞게 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어느 나라 백신이며 백신의 정보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백신?

2021년에 들어서며 코로나 백신의 접종과 관련된 뉴스가 연일 들려옵니다. 희망적인 뉴스임이 분명해 보이지만 집단 면역이 형성 될 때까지는 나와 내 가족을 위해 조심 또 조심해야겠습니다. 작

lavespa.tistory.com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백신 중 화이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는 어느 나라 기업이며 화이자 백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어느 나라?

화이자 주식회사(Pfizer Inc.)는 미국의 제약회사입니다. 

 

1849년 독일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찰스 파이처와 찰스 F. 에르하르트가 찰스 화이자 컴퍼니라는 이름의 화학약품 회사를 설립한 것이 시초입니다. 우리나라는 중앙 제약을 통해 1959년 진출하였으며 69년에는 완전한 외국계 투자기업이 되면서 '한국화이자제약'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화이자 백신 정보

화이자가 만든 코비드 19 백신은 '코미나티주'입니다. 개발국은 미국/독일이며 mRNA 백신입니다. 

현재 EU, WHO, 영국, 미국, 캐나다, 바레인, 이스라엘, 카타르 등에서 승인이 난 상태입니다. 

백신은 영하 75℃ ±15℃에서 6개월 동안 보관이 가능하며 2~8℃에서는 5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접종은 총 2회에 걸쳐 21일의 간격을 두고 접종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SK바이오사이언스 또는 직접 배송으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1분기에 코백스를 통해 5.5만 명분이 도입되어 코로나 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접종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3분기부터는 우리 정부가 직계약한 화이자 백신 1000만 명분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화이자 백신의 효과

화이자 백신 '코미나티주'의 예방 효과는 95%입니다. 먼저 접종을 시행한 이스라엘의 경우 접종 후 92% 예방 효과가 있다고 언론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2월 26일 보도에 의하면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화이자 백신의 정식 허가를 위해 두 번째 전문가 자문 절차인 중앙 약심 회의를 통해 화이자 백신이 16세 이상 연령에 대한 사용으로 허가를 받을 수 있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코미나티주를 성인뿐 아니라 16~17세 청소년에 접종하는 것도 적절하다는 판단은 앞선 전문과 의견과 같았습니다. 

 

현재 우리 방역당국은 18세 미만 청소년은 코로나 백신 접종대상에서 재외하고 있습니다. 식약처의 최종 허가 결과를 반영해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전문 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이자 어느나라 백신


모더나 화이자의 백신의 경우 높은 효과를 나타내고는 있으나 그와 동시에 많은 나라에서 사용을 하게 되어 물량이 부족한 것과 초저온 보관의 어려움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현재 도입 예정인 백신 모두 효과와 안정성에서 나온 결과들은 안정적이라 생각됩니다. 믿고 맞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고 그래서 차질 없이 예방접종이 빠르게 이뤄져 얼른 코로나와 마스크로부터 해방되고 싶네요. ㅜㅡ

하나 둘 희망찬 소식들이 전해 오는 만큼 조금 더 힘을 내서 이 위기를 극복해 봅시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우선순위

코로나 뉴스를 보다가 한 설문조사가 눈에 띄었습니다. 백신 접종 순서가 왔을때 접종을 하겠다는 응답비율이 45.8%, 연기하겠다는 비율이 45.7% 거절하겠다는 비율이 5.1%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lavespa.tistory.com

 

 

 

 

 

반응형

댓글